지역소식 : 부동산

의왕초평지구 자족시설용지, 추천대상기업 선정

의왕초평지구 자족시설용지, 추천대상기업 선정

by 안양교차로 2020.06.30

8월 중 용지공급계약 체결, 첨단지식산업센터 개발 추진
의왕시(김상돈 시장)는 경기남부의 첨단산업을 이끌‘의왕초평지구’자족시설용지에 대한 추천대상자를 발표했다.

의왕시 삼동 일원 38,264㎡ 규모로 조성하고 있는 의왕초평지구는 첨단산업기업과 유망중소기업 등 600여개의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초평지구 자족시설용지 입주기업 모집공고를 통해 의왕초평지구 내 자족용지 1개 필지를 대상으로 30일간 모집이 진행되었으며, 지난 17일에 사업계획서 접수를 마감했다.

전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기업평가, 사업계획 등을 면밀히 평가한 결과 교보증권(주) 컨소시엄이 추천대상자로 최종 선정됐으며,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로 추천되어 8월 중 용지공급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교보증권㈜ 컨소시엄은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 애버딘, 에이치디에스, 엘퀀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에이치디씨현대산업개발이 시공을 맡아 지하 3층, 지상 10층, 연면적 279,139㎡의 규모의 첨단지식산업센터로 건립될 계획이다.

의왕초평지구 자족시설용지 내에 조성될 첨단지식산업센터는 첨단산업 유치와 자족기능 확보를 통한 지역경제기반 강화를 목적으로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등 우수기업 유치와 스타트업 플랫폼 구축, 지역과의 상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의왕초평지구는 첨단산업 기반의 자족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의왕시 미래형 혁신경제의 상징적 사업인 의왕초평지구 조성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용지공급 추천대상자는 의왕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용지공급 등 관련문의는 의왕시청 기업지원과(031-345-2357)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