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소식

과천시, 사회적경제 창업 교육 ‘순돌이 아버지 학교가다’ 참여자 모집

과천시, 사회적경제 창업 교육 ‘순돌이 아버지 학교가다’ 참여자 모집

by 안양교차로 2020.06.24

생활기술분야 중장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기반의 생활서비스 창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과천시는 주거 관련 분야의 기술을 보유한 중장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기반의 생활서비스 창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순돌이 아버지 학교가다’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교육은 목공, 배관, 전기, 타일, 청소, 도배, 장판 등 주거 관련 종사자 또는 기술을 보유한 과천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연대와 협동이라는 사회적경제 방식의 창업을 위한 길잡이 교육이다.

과천시는 지난 18일부터 모집을 시작해 오는 7월 6일까지 접수된 희망자 가운데, 25명을 최종 선발한다. 교육은 7월 14일부터 30일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시는 교육수료자 중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법인설립과 운영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과천시 일자리경제과 사회적경제팀으로 방문하거나 또는 이메일(godsend67@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이번 교육이 사회적경제 이해 확산과 지역의 기초 생활인프라를 공급·관리하는 주민 주체의 지역선순환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과천형 창업모델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